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여성창업 활성화방안 간담회 열려

창업지원과 신설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창업 지원 기대

‘여성창업사업가’ 초청 여성창업의 애로‧건의사항 청취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10.08 10: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4일 일자리창조허브센터에서 여성창업 활성화방안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는 지난 9월 광명시 조직개편으로 창업지원과가 신설됨에 따라 일자리 창출은 창업으로부터라는 비전을 갖고 광명시 일자리 창출의 일환으로 여성창업 활성화 방안을 강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2018 여성창업 자금을 지원받은 여성창업대표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들었다.

여성창업가들은 판로 및 마케팅, 입주공간 제공, 창업교육, 후속지원 등을 건의했다.

 

 

이준형 창업지원과장은 창업지원과 신설로 보다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많은 여성분들이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한편 시는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와 여성의 잠재능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의상, 식품, 수공예, 교육서비스 등 여성들의 특화된 분야에 창업지원을 통해 여성창업촉진 및 1인 창조기업을 육성하고자 2017년도 18개 팀, 2018년도 21개 팀을 선발하여 여성 창업가 양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창업지원과 창업교육팀(02-2680-620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