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를 다독다독, 광명시가 따끈따끈

경기도 최대 독서박람회 ‘경기 다독다독 축제’

10월 19~20일 광명동굴·업사이클아트센터·오리서원·기형도문학관·시민회관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10.12 09:56
  • 수정 : 2020.01.06 10: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최대의 독서박람회인 ‘2018 경기 다독다독 축제1019일과 20일 이틀간 광명동굴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경기 다독다독 축제는 경기도가 독서문화를 확대하기 위해 도내 시·군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독서박람회다.

광명시는 지난 2월 공모에서 선정돼 이번 축제를 경기도와 공동으로 개최하게 됐다.

 

 

 

한국사 최태성, 인문학 최진기,

대도서관 나동현 등 유명 강사 출연

 

축제 첫째 날인 19일에는 다양한 인문학 포럼이 개최된다.

오리서원에서 최태성 한국사 강사가 조선시대 지성들과의 산책을 주제로 역사 강연회를 열고, 기형도문학관에서는 기형도를 기억하다를 주제로 나희덕·장석남 시인이 함께하는 북 콘서트를 연다.

또 시민회관에서는 유튜브의 신저자이며 1인 크리에이터로 유명한 대도서관나동현 씨의 강연회가,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에서는 한겨레신문 기자이며 마을공동체 연구자 조현 씨가 진행하는 함께 읽고 함께 성장하는 마을독서공동체로서 도서관의 발전방안학술포럼이 열린다.

 

 

 

 

 

 

책 읽는 도시광명시 선포, 동화 뮤지컬·

북 드로잉쇼·디지털 책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

 

20일에는 책 한 페이지 꿈 한 걸음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채로운 행사가 광명동굴에서 개최된다.

책 읽는 도시 광명시선포식과 책 읽는 가족시상식이 열리며, 동화 읽기 콘서트도 열린다.

 

또 인문학 분야의 명강사인 최진기 씨의 한국 근대사 강연, 드럼캣 공연, 북 드로잉쇼, 동화 뮤지컬, 책 놀이터, 상상텐트 극장, 작가의 방, 기형도 시 캘리그래피로 필사하기, 슈링클 열쇠고리·나무모빌 만들기, 증강현실 책(AR book)·디지털 책 체험, 지역 서점과 출판사의 북마켓 등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행사가 풍성하다.

 

 

 

 

 

 

하안도서관 02-2680-544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