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토탈공예지도사로 경력단절 타파!

토탈공예지도사 양성과정 교육생 24명 수료, 전원 토탈공예지도사 사범 자격증 취득

일자리협력망 회의에서 교육생 및 민․관․교육 실무자 등이 향후 보다 발전된 교육과정 운영 및 취업연계 방안 모색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10.15 11: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1011() 여성비전센터에서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직업교육훈련 토탈공예지도사양성과정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과정에 참여한 교육생 24명 전원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개근 및 우수 교육생들을 격려했다.

 

토탈공예지도사양성과정은 지난 719일부터 1011일까지 총 162시간 동안 운영됐으며 기본적인 이론을 토대로 클레이, 냅킨아트, 우드아트 등 토탈공예 전반에 대한 실습 과정으로 진행됐다.

 

수료생 전원이 토탈공예지도사 사범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도 내, 향후 청소년 교육기관, 노인복지회관, 도서관 및 홈스쿨링 등 다양한 영역에서 취·창업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수료식에 이어 일자리협력망 회의가 개최됐으며, 교육생 및 민··교육 실무자 등이 함께 보다 발전된 교육과정 운영 및 취업연계 방안을 모색했다.

 

 

한편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과정 수료 후에도 전문성 및 실습을 위해 학습 모임을 지원과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수요처를 적극 발굴하여 실습처를 제공하는 등의 취업지원을 할 계획이다.

 

 

⊙일자리창출과 여성새일센터팀(02-2680-676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