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동네에는 어떤 축제가?!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10.15 17:38
  • 수정 : 2018.10.15 17: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동주민센터 주민자치위원회 축제가 곳곳에서 펼쳐졌다.
광명시 동주민센터 주민자치위원회 축제가 곳곳에서 펼쳐졌다.

 

4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한성진)는 지난 13일 도덕산 야생화단지 철산배수지 공원에서4회 철산4동 벽화마을 야생화축제를 개최했다.

 

 

철산4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이번 축제를 위해 지난 봄부터 마을의 골목 꽃밭에 야생화를 심고 야생화 단지 정화운동을 실시하는 등 준비를 꾸준히 해왔으며, 이날 축제에는 주민 1,000여 명이 모여 성황을 이뤘다.

 

행사에는 박승원 광명시장과 유관단체장 등이 참여해 축제 개최를 축하했으며 주민자치 프로그램 작품 발표회와 복면가왕 노래자랑,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관내 협력 기관의 홍보부스가 마련되어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같이 즐기는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었다.

 

특히 30년 이상 해로하신 관내 어르신 부부를 대상으로 리마인드 웨딩 이벤트도 진행해 축제에 모인 주민이 함께 축하해주는, 이웃의 따듯한 정을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됐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축사를 통해 주민 스스로 자발적인 참여와 협조로 열린 철산4동 벽화마을 야생화축제가 더욱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성진 철산4동 주민자치위원장은 행사를 준비해주신 축제추진위원회 위원과 각 유관 단체원, 그리고 참여해주신 주민들께 감사하다 이번 축제는 주민 간 화합하고 친목을 다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내년에는 더욱 발전하고 내실 있는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철산4동 행정복지센터 (02-2680-5237)

 


 

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홍표)는 지난 13일 철망산 근린공원 무대에서 지역주민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2회 철망산축제를 개최했다.

 

 

 

광명시 하안2동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최은정) 주관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공연, 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주민들이 맘껏 즐기고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장이 되었다.

 

이날 무대 공연으로 하안2동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하22콜라보 공연(통기타·난타·하모니카), 민요, 통기타연주, 초등댄스, 스티커즈 댄스공연 등 그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발휘했다. 이어 찾아가는 광명시립 합창단, 남자아이돌 그룹 아스틴 등이 멋진 공연을 선보여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

 

또 캘리그라피, 장명루팔찌, 이치고이치에(일본문화체험), 팽이만들기, 풍선아트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무료 도서나눔, 나눔장터(벼룩시장)도 운영하여 주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쌀국수, 부추전 등 다양한 먹거리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하안2동 누리복지협의체를 통하여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기로 하여 이웃과 소통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축제로써 그 의미를 더욱 뜻깊게 했다.

 

최은정 하안2동 축제추진위원장은 철망산축제가 벌써 12번째를 맞이했다,올해 축제에도 많은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 앞으로 철망산축제를 더욱 발전시켜 광명시 대표 축제로 만들고 싶다라고 말했다.

 

 

▣하안2동 행정복지센터(02-2680-5281)

 


 

2동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오승근)는 지난 13일 목감천 둔치 다목적 광장에서 이웃과 함께하는 광명2동 한마당 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축제에서는 주민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광명2동 주민자치프로그램인 밸리댄스, 난타 등 공연과 다솜지역아동센터 어린이와 오름 청소년활동센터의 청소년의 댄스, 광이 경로당 어르신 댄스공연 등으로 축제의 문을 열고 관객의 흥을 올렸다. 이어 초청가수 공연과 마술공연, 주민 노래자랑이 펼쳐져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

 

체험마당으로 시 기동대의 군 서바이벌 게임, 페이스페인팅, 도우아트, 요술풍선 만들기, 새마을협의회의 에코백 만들기, 가죽공예 만들기를 운영하여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같이 즐기는 장을 마련해 주민의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먹거리 장터에서는 사랑의 짜장차를 지원함으로 이웃과 소통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축제로써 그 의미를 뜻깊게 했다.

 

축제에 참여한 한 주민은 광명2동 목감천은 평소 가족들과 산책하고 운동할 수 있는 휴식의 공간이다,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이 있는 축제가 개최되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오승근 광명2동 축제추진위원장은 이번 축제는 이웃 간 소통과 화합, 친목의 장이 되었다 앞으로도 지역 주민이 다함께 즐기는, 더욱 발전하고 내실 있는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명2동 행정복지센터(02-2680-5040)

 

 

키워드

#행복공동체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