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고구마는 커서 무엇이 되나요?

관내 어린이 대상 도심 속 고구마캐기 체험 행사

지역 내 6~7세 어린이 37명, 고구마캐기, 벼타작 등 체험하며 자연을 즐기고 수확의 기쁨 느껴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10.17 16:08
  • 수정 : 2018.10.18 17: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시장 박승원)16일 밤일시민주말농장(광명시 하안동 409번지 일원)에서 지역 내 6~7세 어린이 37명을 대상으로 고구마캐기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밤일시민주말농장에는 350개의 텃밭이 조성되어 있어 시민들이 주말마다 가족과 함께 땀을 흘리며 직접 농작물을 기르는 즐거움을 느끼고 있다.

 

건전한 휴식처이자 훌륭한 재충전의 장소인 이곳에서는 토끼, , 공작새, 물고기, 야생화, 조롱박 터널 등 다양한 동·식물도 볼 수 있어 농작물을 키우고 수확하는 농장의 기능을 넘어, 자연을 보며 힐링할 수 있는 시민휴식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은 고구마를 직접 캐고 벼타작 체험을 하며 수확의 기쁨을 느꼈다. 토끼와 공작새에게 먹이를 주고 조롱박, 무늬호박 터널을 거닐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행사에 참여한 강희진 부시장은 아이들이 스스로 캐낸 고구마를 맛보고, 먹거리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앞으로도 아이들에게 자연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시농업과 도시농업팀(02-2680-6440)

 

키워드

#행복공동체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