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경기 중부권 7개 도시 진로센터와 함께하는 '장애청소년 진로체험박람회’

광명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 아카데미 은가비 청소년, 소하중,충현중,안서중 등 지역 내 장애청소년 22명 박람회 참가

진로 동기 강화 및 다양한 직업 탐색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10.18 17: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청소년재단 청소년진로지원센터가(이하 센터’) 지난 17일 안산시청소년수련관에서 경기 중부권 7개 도시 진로센터와 함께하는 장애청소년진로박람회에 참가해 광명시 장애청소년의 진로 탐색 기회를 가졌다.

 

 

 

이날 센터는 광명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 아카데미 은가비 청소년들과 소하중, 충현중, 안서중학교 등 지역 내 장애청소년 22명과 함께 박람회에 참가하여 다양한 직업체험을 했다.

 

  • 경기 중부권 7개 시 진로센터와 함께 연 이번 장애청소년진로박람회에는 안산시 및 안산시청소년수련관이 주최주관하고, 광명시를 포함한 경기중부권 7개 도시(광명시, 과천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안양시, 의왕시) 청소년진로센터협의회가 협력기관으로 참가했다.

 

  • 박람회에는 경기 중부권 7개 시 장애청소년 150여 명이 참가했으며 직업체험부스 22개 중, 광명시진로지원센터 학부모진로지원단이 기초과학자, 천문과학자 등 8개의 직업체험부스를 직접 운영하여 장애청소년들의 진로 동기를 강화시키고 다양한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를 부여했다.

 

각 직업체험 부스는 장애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하게 구성했으며, 특히 4차 산업과 관련된 코딩, 로봇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는 참여 청소년들과 관계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날 박람회에 참여한 한 광명시청소년수련관의 은가비 청소년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다양한 직업을 체험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앞으로도 장애 청소년들이 다양한 진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만들어 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와 경기 중부권 7개 도시 진로센터협의회는 장애 청소년들이 다양한 진로체험을 하고 자신의 꿈과 끼를 찾아 미래를 설계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교육청소년과 청소년정책팀(02-2680-2126)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