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우리모두가 광명시민! ‘다(多) 펀펀(fun fun) 놀이터’

다문화 전통놀이 체험하고 지역주민과 다문화 가족이 함께 어울리는 자리 마련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10.21 12:26
  • 수정 : 2018.10.21 12: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시장 박승원) 광명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조주현)1020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시민과 다문화가족이 함께하는 () 펀펀(fun fun) 놀이터축제를 광명시, 다문화가족, 거주 외국인 등 1,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베트남 전통 연꽃 춤과 다문화 자녀 댄스, 밸리댄스, 몽골 전통춤으로 한껏 축제분위기를 고조시킨 식전행사와 한국·다문화 전통 놀이, 다문화 의상 및 악기체험, 소방체험, 도자체험 등 놀이와 체험마당으로 참가자들이 모두 함께 어울리는 자리가 되었다.

 

베트남, 중국, 필리핀, 일본, 우즈백 등 나라별 전통음식으로 마련된 먹거리 장터는 특히 많은 인기를 끌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다문화 축제 행사를 통해 지역에 거주하는 다문화 가족과 지역주민이 하나 되어 함께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다문화가정이 소외되지 않고 다 함께 대우받는 정책을 더욱 확대시켜 광명시민의 한 사람으로써 자부심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 밝혔다.

 

 

▣여성가족과 다문화가족팀(02-2680-6198)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