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2018 경기 다독다독 축제, "책읽는도시 광명만 따라와~"

책 읽는 도시 광명시 선포식, 책 놀이터 체험부스, 최태성·최진기 인문학 콘서트 등 다양한 독서 콘텐츠의 향연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10.21 12: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경기 다독다독 축제가 1019일부터 20일까지 5천여 시민들의 참여와 큰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경기 다독(多讀)다독(多讀)축제는 독서율이 점점 떨어지고 있는 현대사회에 도민의 독서에 대한 흥미유발과 독서율 제고를 위해 시군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경기도 최대 독서박람회이다

 

 

이번 개최시인 광명시는 기형도문학관과, 오리서원, 도시재생 업사이클아트센터 및 광명동굴 등 소하인문하벨트에서 인문학도시 광명의 자산을 광명시민은 물론 경기도민과 함께 공유하고자 19일 인문학포럼과 20일 도민 참여축제를 개최하여, 첫날에는 역사분야의 명강사 최태성, 대도서관 나동현, 마을공동체 전문가 조현, 나희덕, 장석남 시인의 기형독 북콘서트 등 인문학 포럼이 시민의 열띤 호응을 얻었으며, 둘째날에는 책 한 페이지 꿈 한걸음이라는 슬로건으로 광명동굴에서 다채로운 독서문화콘텐츠를 가지고 도민참여축제를 개최하였다

 

광명동굴에서 열린 20일 참여축제에는 46개의 홍보, 전시, 체험부스를 경기도와 관내 도서관관련 단체와 동아리에서 운영하여 많은 시민과 도민이 참여하였고, 동굴광장 중앙에는 어린이가 마음껏 책을 읽고 즐길 수 있는 책 놀이터와 상상가족텐트를 마련하여 축제의 흥을 더욱 높였으며, 무대에서는 오전 11시부터 다문화독서동아리성과발표를 시작으로 동화뮤지컬, 드럼켓공연, 최진기 강사의 강연회 및 북드로잉까지 다양한 독서, 문화 가족공연을 열렸다.

 

특히, 이날 오후 2시에 열린 기념식에서는 책 있는 가족 시상식과 함께 책 읽는 도시 광명시 선포 및 개최지인 광명시의 박승원시장이 동화책을 직접 읽어 주는 동화읽기 콘서트를 열어 광명시가 책과 인문학, 평생학습도시임을 널리 알리고 위상을 높이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이날 축제에 참석한 박승원 광명시장은 환영사에서 광명시에서 경기 다독다독축제를 개최하게 된 것을 환영하며 이번 다독다독축제는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콘텐츠와 짜임새 있는 구성으로 광명시민은 물론 경기도민에게 볼거리와 배울 거리, 즐길 거리가 제공된 축제였다고 평가하며 특히 책문화네트워크 시민과 도민이 다양한 분야에서 참여하여 함께 축제를 만들어 나간 것에 대하여 감사드리며 오늘 책 읽는 도시 광명시 선포를 통해 인문도시 광명시 구현을 위해 마을단위 독서공동체와 책 마을 지원 사업 등 시민이 책으로 소통하며 성장하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하안도서관 도서관정책팀(02-2680-544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