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아시나요? 조금 느려도 괜찮대요~"

청소년이 직접 기획․운영하는 ‘제6회 울동네 조금 느린 축제’

청소년 참여 이끌어내고 건강한 지역사회 문화 조성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10.23 15:07
  • 수정 : 2018.10.23 15: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시장 박승원)가 주최하고 ()광명시청소년재단 해냄청소년활동센터(센터장 안미선)에서 주관한 6회 울동네 조금 느린 축제가 지난 20일 해냄청소년활동센터 옆 일방통행로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울동네 조금 느린 축제는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운영하여 청소년들의 지역사회 참여를 이끌고 건강한 지역사회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진행돼 광명5동 지역사회의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해왔다.

 

이날 축제에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동아리연합회 등 다양한 청소년자치활동단이 함께 운영하여 청소년들이 직접 만들고 즐기는 청소년 중심의 축제라는 의미를 되새겼다.

 

특히 해냄청소년활동센터의 청소년축제기획단(꿈트리)이 지난 1년에 걸쳐 조선시대 저잣거리 풍경을 그대로 재현해 전통분위기의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해 축제의 재미를 더했다.

 

홍다은 청소년축제기획단장은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몇 달간 열심히 준비해서 축제를 열었는데,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축제를 즐기는 모습을 보니 기쁘다 청소년중심의 축제인 울동네 조금 느린 축제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교육청소년과 청소년정책팀(02-2680-2126)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