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맞춤형 노인복지! '웃는 광명'의 주춧돌

노인인구증가에 따른 발 빠른 적극행정으로 맞춤형서비스 제공

오는 12월 하안노인복지관 준공 예정... 어르신들의 문화즐김형 공간, 삶의 질 향상 기여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10.23 15:23
  • 수정 : 2018.10.23 15: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시장 박승원)는 급증하는 노인인구 추세에 맞춰 지난 917일 조직개편을 통해 노인복지과를 신설하고, 대상자들의 다양한 복지욕구에 대응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 김미영 @광명시 공식 블로그
사진 김미영 @광명시 공식 블로그

 

시는 노인복지과 노인정책, 노인복지팀을 중심으로 노인, 장애인, 저소득층의 복지를 위해 국·도비 보조사업 뿐 아니라 시 자체사업을 다양하게 발굴하여 수행하고 있으며, 투명하고 공정한 복지행정이 이루어지도록 지도점검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 최근 광명시 65세 이상 노인인구수가 39,382명으로 전체인구대비 11.9%를 넘어서며 고령화 사회에 이미 진입한 상태이며, 2020년도에는 14% 이상이 되어 노령사회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다.

 

이를 대비해 시는

화성공동화장시설 건립 추진, 경륜장노인복지관 은빛누리문화센터 운영, 하안노인종합복지관 건립 및 경로당 2개소(광명역 푸르지오, 광명역 파크자이) 신설, 밤일경로당 건립 추진(설계용역중), 경로당 추가급식비 및 양곡 지원 확대, 신바람 경로당 후원, 무료경로식당 급식비 인하 및 운영비 지원, 노인일자리 확충, 시립노인요양센터 확충, 경로당 및 사회복지시설에 공기청정기 설치, 4세대 효행장려금 지급 등 다양한 노인복지정책 등을 펼치고 있다.

 

특히 오는 12월 준공예정인 하안노인 종합복지관은 철산 하안동 지역의 부족한 노인복지시설을 확충하고, 어르신들의 문화 즐김형 공간으로 여가건강일자리동아리활동 등 다양한 복지욕구에 대해 체계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여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용진 노인복지과장은 노인복지과 직원 대부분이 사회복지 일선의 경험과 경력이 풍부해서 누구보다 어르신 및 저소득층의 고충을 잘 파악하고 있다어르신들의 삶과 동행하는 맞춤형 복지행정을 펼치겠다고 했다.

 

 

 

 

 

♠노인복지과 노인정책팀(02-2680-2243)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