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소하1동 누리복지협의체 "우리동네 천사가 돼 주세요"

알뜰나눔장터 열어 나눔문화 조성 및 확산

1인 1계좌갖기 운동을 통해 틈새복지 기금 조성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10.23 15: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 소하1동 누리복지협의체(위원장 박종숙)는 지난 20일 구름산초등학교에서 알뜰나눔장터 및 우리동네 천사찾기 캠페인을 열었다.

 

알뜰나눔장터는 동 누리복지협의체가 2016년부터 매년 개최해왔다.

 

이날 주민들에게 옷과 생필품 등을 기부 받아 나눔장터를 운영해 이웃 나눔의 장을 마련했으며, 나눔장터 수익금은 관내 취약계층 위한 기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에는 우리마을의 문제는 스스로 해결하자는 취지로 마련한, 11계좌 갖기 운동인 우리동네 천사찾기 캠페인을 더불어 진행해 주민에게 이웃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촉구했다는 점에서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행사에 참여한 주민 최 모(.72)씨는 알뜰장터도 이용하고, 11계좌에도 참여해 이웃을 도울 기회를 얻어 정말 기쁘다고 했다.

 

한편 소하1동 누리복지협의체는 우리동네 천사찾기운동을 통해 올해 9월말 기준 2,267만 원의 복지기금을 조성하여 총 21개 복지사업에 1,420만 원을 사용했으며, 취약계층을 위한 소형가전제품 지원, 난청어르신 대상 초인등 사업, 동절기 난방용품 지원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쓰일 계획이다.

 

 

 

◐소하1동 행정복지센터(02-2680-535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