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차이'와 '차별'을 이해하기

다솜지역아동센터 이용 초등학생 20여 명 대상, 찾아가는 양성평등 교육 실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10.25 16: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24일 다솜지역아동센터에서 센터 이용 초등학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양성평등교육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양성평등교육은 광명시 여성친화 시민참여단의 사업 제안을 통해 지난 6월 광명광덕초등학교 초등학생 및 학부모 대상으로 처음 실시되어, 8월에는 진명지역아동센터 초중학생을 대상, 이날 다솜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광명시는 지난 24일 다솜지역아동센터에서 초등학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양성평등교육’을 실시했다.
광명시는 지난 24일 다솜지역아동센터에서 초등학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양성평등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 학생들은 자신이 들어본 성 차별적인 말과 교과서·광고·동화 속 성 차별 및 편견 등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으며, 성 차별 없는 광고 그려보기 등의 과정을 통해 차이와 차별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생활 속 양성평등에 대한 실천 사항들을 듣고 배웠다.

 

교육에 참석한 한 학생은 광고 속에서 보이는 성 차별적인 내용을 찾아 다시 그림으로 그려보면서 성 차별과 편견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교육이 매우 유익했다고 했다.

 

시 관계자는 지역사회의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아동·청소년 등 다양한 연령대 시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양성평등교육을 확대 추진할 예정이라고 했다.

 

 

 

▣여성가족과 여성정책팀(02-2680-2252)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