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결정하는 시민 되기... '자치분권 간담회'

자치분권대학 자치분권 기본과정 수강생 40여 명 참석

광명시 자치분권 정책 추진방향과 과제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 교환해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10.29 09: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시장 박승원)는 자치분권의 현주소와 활용방안에 대해 현장 목소리를 듣기 위해 지난 2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자치분권대학 자치분권 기본과정 수강생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자치분권대학의 자치분권 기본과정은 자치분권의 실현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참여하는 개인’, ‘결정하는 시민’, ‘혁신하는 공동체를 모토로 하고 있으며, 시민 사회의 자치분권 역량을 높이고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해 개설되었다. 지난 928일 개강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수준 높은 강의로 진행되고 있으며, 오는 1126주간의 강의가 마무리될 예정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금까지 자치분권 기본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온 수강생 40여 명이 참석하여 광명시 자치분권 정책 추진방향과 과제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시의 성장은 시민의 성장에 달려있다. 시민의 성장이 곧 나라의 성장이다라며 수강생 모두가 자치분권 실현의 주역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광명시는 이번 기본과정 수강생을 대상으로 자치분권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관련 활동 및 위원회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치분권과 자치분권팀(02-2680-2398)

 

키워드

#행복공동체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