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평생학습1호 도시 광명'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서 수상

하안그린마을, 마을공동체 회복을 통한 지역현안문제 해결 노력으로 특별상 수상

평생학습 민요합창단, 서로의 목소리에 집중해 한 목소리를 낸 것에 높은 점수 받아 동아리 경진대회 분야 장려상 수상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10.29 10:14
  • 수정 : 2018.10.29 10: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시장 박승원)가 지난 25일 부산광역시 벡스코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 개막식에서 15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특별상과 동아리 경진대회 분야 장려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제15회를 맞은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은 교육부 주최로 매년 수여되며, 생활 속에서 평생학습을 실천하고 있는 각계각층을 대상으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소개하고 있다.

 

  • 특별상으로 선정된 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병오) 하안그린마을2014년부터 가정의 옷이나 가구 정리수납, 손마사지, 마을해설가 양성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마을공동체 회복을 통한 지역현안문제 해결을 이끌어 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 동아리 경진대회 분야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평생학습 민요합창단10년 이상 활동한 7개의 민요동아리가 모여 올해 새롭게 창설된 단체로, 이날 매화타령와 아리랑을 불러 단원들이 서로의 목소리에 집중, 한 목소리를 낸 것에 대해 높은 점수를 얻었다.

 

 

한편 광명시는 지난 7월 시민주도로 펼쳐지고 있는 느슨한학교2018년 유네스코 지속가능발전교육(ESD)공식 프로젝트로 인증되는 등 평생학습 1호 도시로서 다양한 성과를 내고 있다.

 

 

광명시는 대한민국평생학습박람회에서 ‘제15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특별상과 동아리 경진대회 분야 장려상을 수상했다.
광명시는 대한민국평생학습박람회에서 ‘제15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특별상과 동아리 경진대회 분야 장려상을 수상했다.

 

 

 

▣평생학습원 학습공동체팀(02-2680-6665)

키워드

#배움도시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