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우리는 "함께하는" 광명시 6급 공무원!

10.29.~10.30. 1차 6급 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 진행

시장과의 격의 없는 토론... 직장 내 소통 활성화 방안, 신명나는 조직 만들기, 민관협치 활성화 방안 등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10.30 14: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시장 박승원)29~30일까지 이틀에 걸쳐 경기도 화성시에서 ‘16급 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민선7기 시정 방침인 함께하는 시민, 웃는 광명을 만들어 가기 위해, 행정업무의 중추 역할을 하고 있는 팀장급 공직자와 시정을 함께 고민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 29일 워크숍 첫 과정은 마음 열기(아이스 브레이킹) 프로그램을 진행해 워크숍에 참여한 공직자들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며 마음을 여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어진 토론에서는 문제에 대한 아이디어를 내고,  해결방안을 고안하는 과정을 진행했다.

 

이날 오후에는 시정목표 달성을 위한 토론이 진행돼 직장 내 소통 활성화 방안, 신명나는 조직 만들기, 민관협치 활성화 방안 등의 토론 주제를 두고 분임별 자유토론과 발표가 이뤄졌다. 박승원 시장은 직원들의 애로사항과 시정발전 개선방안 등에 대해 직원들과 격의 없는 토론을 하며 상호 공감대를 형성했다.

 

  • 워크숍 둘째 날인 30일에는 자기성찰과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 업무에 지친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고 재충전하기도 했다. 이어 거버넌스 이해하기강의 및 거버넌스 간접 체험을 끝으로 교육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워크숍에 참가한 A 팀장은 시장 및 동료들과의 자유로운 토론을 통해 광명시의 미래에 대해 고민하고 직원 간 신뢰를 쌓는 뜻깊은 과정이었다고 했다.

 

박승원 시장은 이번 워크숍은 시정을 함께 할 직원 간 소통의 장이 되었다공직자 여러분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해 함께 광명시민시대를 열어 가자고 했다.

 

 

한편 ‘26급 공무원 위크숍 과정은 오는 115일부터 6일까지 진행될 계획이며, 향후 공무직 및 기간제 근로자를 대상으로 자존감 회복에 관한 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다.

 

 

워크숍은 ‘함께하는 시민, 웃는 광명’을 만들어 가기 위하여 행정업무의 중추 역할을 하고 있는 팀장급 공직자와 시정을 고민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워크숍은 ‘함께하는 시민, 웃는 광명’을 만들어 가기 위하여 행정업무의 중추 역할을 하고 있는 팀장급 공직자와 시정을 고민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총무과 인재양성팀(02-2680-6157)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