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일방적 '구로 차량기지 이전' 추진... 우려된다!

국토부, 구로 차량기지 이전사업 기본계획 중간보고회 개최

광명시, ‘친환경 차량기지’ , ‘5개 역 신설’ 요구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10.30 15: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 (시장 박승원)에 따르면 국토부는 이달 초 구로 차량기지를 노온사동으로 이전하기 위한 기본계획 중간보고회를 개최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광명시는 도시의 성패를 좌우할 대규모 사업이 지자체 의견 반영도, 주민설명회도 없이 일방통행식으로 추진되는 것은 안된다는 우려를 표했다.
광명시는 도시의 성패를 좌우할 대규모 사업이 지자체 의견 반영도, 주민설명회도 없이 일방통행식으로 추진되는 것은 안된다는 우려를 표했다.

 

 

 

당초 광명시는 차량기지 이전에 따른 피해를 떠안아야 하는 점을 강조하면서 시민을 위한 대책으로 지하화 등 친환경적인 차량기지 건설, 현충공원과 가리대를 포함한 5개 역 신설을 줄곧 요구해왔다.

그러나 이번에 국토부가 진행한 중간보고 내용에는 광명시의 요구사항이 전혀 반영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광명시는 도시의 성패를 좌우할 대규모 사업이 지자체 의견 반영도, 주민설명회도 없이 일방통행식으로 추진되는 것은 안된다며 상당한 우려를 표했으며, 강력한 항의의 뜻을 담아 광명시의 요구사항을 국토부로 제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광명시는 당초 요구 외에도 신설노선이 구로역 셔틀이 아니라 5 간격으로 서울역까지 운행할 것 (가칭)2경인선 추진 시 구로 차량기지의 위치를 다시 검토할 것과 피해 없이 절대적으로 수혜만 얻는 서울시가 다양한 형태의 기여에 나서야 할 것 등을 주장했다.

 

 

한편 광명시는 구로 차량기지 이전에 대한 여론을 가감없이 전달하기 위해 시민, 사회단체와도 힘을 모을 방안에 대해 검토 중이며, 이번 사업의 방향이 단순한 차량기지 이전이 아니라 광명시민에게 필요한 대중교통수단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밝혔다.

 

 

⊙도시교통과 철도정책팀(02-2680-6855)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