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2018 최고와인... '고도리 복숭아' 가 차지

‘2018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 성황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10.30 16: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민국 와인 광명을 찾다를 주제로 개최된 ‘2018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26일부터 3일간 대한민국 최고의 동굴테마파크인 광명동굴에서 열렸다.

 

전국에서 와인을 생산하는 20여 개 와이너리의 100여 종에 이르는 한국와인이 참여한 올해 와인 페스티벌은 와인을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특히 빛의 광장에 설치된 부스에서는 각종 한국와인과 어울려 즐길 수 있는 광명전통시장의 먹거리들이 선정되어 판매되고, 행사기간 내내 행사 참여 와인 소개와 와인퀴즈쇼, 버스킹, 마술, 댄스 등 각종 공연이 펼쳐져 관광객들의 흥을 북돋웠다.

 

첫날인 26일 개막식에서는 박승원 광명시장을 비롯해 김준철 한국와인협회장, 정대운, 김영준 경기도의원, 광명시의회 조미수 의장과 박성민, 김윤호 의원, 김종석 광명도시공사사장, 안덕수 한국관광공사 경인지사장 등 10여 명이 참석해 대한민국 마루주 만들기행사를 거행했다.

 

 

대한민국 마루주 만들기
대한민국 마루주 만들기

 

 

박승원 광명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제는 광명동굴 내부만이 아니라 외부에도 쉼터, 놀이터, 문화터 신설 등 발전방안을 마련하고, 더 나아가 광명시가 하나의 관광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종합적인 도시재생전략을 구상해야 할 때라며 광명동굴 와인 페스티벌도 해를 거듭할수록 광명시민이 더욱 많이 참여하는 축제로 키워 나가겠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최고의 와인을 선정하는 와인품평회에서는 88개 와인이 경합했다.

 


올해 최고 와인의 영예인 마루상(대상)고도리 복숭아와인’(경북 영천 고도리 와이너리) 이 차지했다

금상은 초선로제와인’(충북 영동 여포의 꿈 와이너리)그랑꼬또 청수와인’(경기 안산 그린영농조합), 은상은 예밀 로제와인’(강원 영월 예밀2리영농조합)세인트하우스 살구와인’(충남 서산 해미읍성딸기와인), 그리고 동상은 오계리 아이스와인’(경북 영천 오계리와이너리), ‘캠벨 스위트와인’(충북 영동 컨츄리와이너리), ‘별길 아이스와인’(경북 영천 별길 와이너리), ‘샤토미소 로제와인’(충북 영동 도란원)이 각각 수상했다.


 

또한 기존 레이블 30여 점과 창작 레이블 30여 점이 출품된 와인레이블 경연대회에서는 기존레이블 부문에서 마루상(대상)샤토미소 프리미엄 와인’(충북 영동 도란원), 금상에 추사로제와인’(충남 예산 예산사과와인), 은상에 레돔 시드르, 로제스파클링와인’(충북 충주 작은 알사스)이 각각 선정됐다.

 

 

♣관광과 관광마케팅팀(02-2680-0952)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