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행복마을이 궁금하다면 하안4동으로!

시민 600여 명 참여, 건강걷기대회, 문화예술발표회 등 다채로운 행사 진행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10.30 17: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 하안4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정숙)건강한 가정, 행복한 마을 만들기의 일환으로 지난 27일 하안중학교 운동장에서 ‘2018 하안4랑 행복축제를 개최했다.

 

축제는 하안4동이 그동안 시기를 달리해 개최했던 건강걷기대회와 문화예술발표회를 통합하여 진행했으며, 박승원 시장을 비롯해 각 유관단체장 등과 시민 600여 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안양천 둔치 약 5km 코스를 걷는 건강걷기대회를 시작으로 축제의 막을 열었으며 태권도 시범, 우쿨렐레 공연 등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와 관내 초중학교 동아리공연 등 문화예술발표회가 이어져 행사의 재미를 더했다.

 

특히 먹거리 장터와 가훈써주기, 캘리그라피, 천연탈취제 만들기 등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시민들이 축제에 직접 참여하게 해 호응을 얻었다.

 

박승원 시장은 추운 날씨에도 많은 주민들이 마을 축제에 참여해줘 기쁘다. 화합하고 소통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하안4동의 발전을 기원하고, 행복마을 만들기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축제에 참여한 한 주민은 가족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었다. 이웃들과의 친목을 다지고 화합할 수 있는 좋은 계기를 마련해준 하안4동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박정숙 하안4동장은 앞으로도 많은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이웃 간의 화합을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여 행복한 하안4동을 만들어가겠다고 했다.

 

 

한편 하안4동은 지난 201312월 주민자치위원회하안중학교연서초등학교하일초등학교 5개 기관이 MOU를 체결해 민학 협력 네트워크인 하안4랑 행복마을 만들기를 구축하여, 이웃과 소통하고 함께 나눌 수 있는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여러 분야의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하안4동 행정복지센터(02-2680-5312)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