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안전하고 건강한 광명시에 우리아이 맡기세요

국공립 영유아 보육시설 및 직장어린이집 확충, 장애아 전문 어린이집 설치 등 계획

어린이집 지도점검 및 안전사고‧아동학대 예방교육 실시, 어린이집 운영 예산 지원, 통학차량에 ‘잠자는 아이 확인 장치’ 지원 등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10.31 08: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국공립어린이집 이용률은 21.23%로 시는 보육의 공공성 강화를 위해 40%까지 높일 방침이다.
광명시 국공립어린이집 이용률은 21.23%로 시는 보육의 공공성 강화를 위해 40%까지 높일 방침이다.

 

명시(시장 박승원)가 최상의 보육서비스 제공 및 안심보육실현을 위한 행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국공립 영유아 보육시설과 직장어린이집을 확충할 계획이며, 전문지식을 갖춘 장애아 전문 어린이집 설치 등 획기적인 보육 환경 개선을 모색하는 등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맞춤형 시정을 펼치고 있다.

 

광명시에는 10월 현재, 보육시설 어린이집 310개소(국공립 27, 민간 82, 가정 189, 사회복지법인 12)가 운영되고 있다.

어린이집 이용률은 정원 10,737명 중 현원 9,411명으로 88%이며, 이 중 국공립어린이집 이용률은 21.23%로 보육의 공공성 강화를 위해 40%까지 높일 방침이다.

 

시는 보다 안전한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올해 어린이집 정기점검’, ‘보건복지부 집중점검등 시 소재 어린이집 217개소를 대상으로 지도점검을 실시했으며, 어린이집 원장들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교육 2, 어린이집 차량 등 안전사고 예방교육 3회를 진행했다. 오는 11월에는 재무회계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어린이집 난방비, 아동간식비, 조리원인건비, 대체교사, 보육교직원 처우개선비 등 9개 항목에 대하여 22억의 예산을 편성지원하고 시와 부모가 아이를 함께 키우는 행복육아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시는 최근 연이어 발생한 어린이집 차량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관내 통학차량을 운행하는 어린이집 53개소의 차량 63대에 운전자가 운행을 마친 후 3분 이내에 하차 확인 벨을 누르지 않을 경우 경고음과 비상점멸표시등이 작동하는 잠자는 아이 확인장치설치를 올해 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역사회 내 어린이집 지원관리 및 보호자의 가정양육지원 등을 위한 육아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교육 및 안전교육 등 135회 교육을 진행하기도 했다.

 

시는 부모가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보육 실현과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위하여 지속적인 지도점검 및 보육교직원 대상 다양한 교육 실시, 적극적인 보육환경 개선 지원 등에 총력을 다 할 방침이다.

 

 

 

♧보육정책과 보육정책팀(02-2680-6197)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