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운산고등학교 ‘치매극복선도학교’로 선정

광명시 11월 1일, 현판전달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11.02 09: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에 대한 청소년의 인식 개선 및 치매환자와 치매가족을 이해하고 응원하는 동반자 역할을 확산하고자 광명시 운산고등학교를 치매극복선도학교로 선정하고 111일 현판전달식을 가졌다.

 

치매극복선도학교는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하여 지역 내 초고등학교 학생들과 교직원들에게 치매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인식 개선 교육을 실시하여 치매 친화적 인식을 조성하고 치매어르신의 든든한 치매파트너를 양성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에 치매극복선도학교로 지정됨에 따라, 운산고등학교는 재학생 전체 교육과 학생봉사 동아리 활동을 통해 광명시 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한 홍보 캠 페인을 실시하고 단기쉼터 인지강화 프로그램 지원 등 다양한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 치매인식개선에 앞장 설 계획이다.

 

이현숙 광명시 보건소장은 치매는 치매환자와 치매가족만의 문제가 아 닌 지역사회가 함께 관심을 가져야하는 질환이다 운산고 학생들의 봉사활동이 밀알이 되어 치매 걱정 없이 더불어 살아가는 광명시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건강생활과 치매안심팀(02-2680-551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