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함께 잘 사는 포용국가, "광명도 같이 걸어요"

문재인 대통령 시정연설에서 언급한 ‘포용국가, 한반도 평화’ 동참 뜻 밝혀

광명시 시정목표 ‘함께하는 시민, 웃는 광명’ 의미 강조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11.02 19: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잘 사는 포용국가의 길을 광명시도 함께 걷겠다.

 

승원 광명시장은 1일 문재인 대통령이 시정연설에서 언급한 함께 잘 사는 포용국가에 공감한다는 뜻을 밝히며, 시민 모두가 잘 사는 꿈을 광명시에서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광명시 민선7기 시정목표인 함께하는 시민, 웃는 광명도 시민이 주인으로서 목소리를 내고, 행동할 때, 광명시민이 함께 행복해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강조했다.

 

박 시장은 지역의 어려운 시민을 위한 지원을 늘려 삶의 불균형을 개선하고, 공공일자리를 비롯한 일자리 창출에 집중해 함께 잘 사는 광명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승원 시장은 지난달 15일 정책브리핑을 통해 2022년까지 공공일자리 25천 개를 포함, 56천여 개 일자리 창출의 로드맵을 밝힌 바 있다. 내년부터 학교 체육관 야간 관리를 포함한 10개 분야 320여 명의 신규 일자리 사업으로 광명 1969 행복 일자리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시장 직속의 노인, 청년, 여성 위원회를 구성해 맞춤형 일자리에 대한 논의를 시작하기로 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동아시아 철도공동체를 통한 다자평화안보체제와 남북 철도, 도로 연결 등 남북 협력 사업에 대한 뜻도 재차 언급했다.

 

박 시장은 문재인 대통령의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에 대해서도 철도와 도로연결은 가장 가능성이 큰 부분으로, 한반도의 중심인 KTX광명역이 평화철도의 출발역이 될 수 있도록 프로젝트를 계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철도 뿐 아니라 광명과 비슷한 규모의 북한 도시와 교류 협력을 위해 체육, 교육 등 다양한 분야를 검토하고 있다 우리 시만의 특색 있는 남북 교류 사업 전략을 만들고 북한과 접경지역이 많은 경기도의 다른 도시들과도 적극 협력해 한반도 평화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보과 공보팀(02-2680-2138)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