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건강한 심장으로, 광명과 랴오청(聊城)을 이어주렴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11.06 14:45
  • 수정 : 2018.11.08 10: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중국 랴오청(聊城)시 심장병 어린이에게 새 생명 선물

해까지 총 47명의 심장병 어린이 수술 지원 받아

 

 

 

광명시가 올해 10번째로 추진하는 랴오청시 심장병어린이 의료지원사업을 통해 심장병을 앓고 있는 중국 랴오청(聊城)시 어린이 6명에게 새 생명을 선물했다.

 

 

이는 광명시가 2009년부터 부천 세종병원과 손잡고 광명시의 중국 자매도시 랴오청(聊城)시의 심장병 어린이들을 초청해 무료로 수술을 지원하는 민관 협력 사업에 의해서다.

 

 

광명시는 심장병 어린이 의료 지원 사업에 매년 수술 대상자인 어린이와 보호자의 왕복 항공료, 국내 체류 비용 전액을 지원하고 있으며, 부천 세종병원은 광명시와 의료지원협약을 체결해 JK엔터테인먼트,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을 받아 랴오청시 심장병 어린이의 입원비와 수술비를 지원하고 있다.

 

 

이 사업으로 올해 6명의 어린이를 포함해 지금까지 총 47명의 어린이들이 무료 심장병 수술 지원 혜택을 받고 건강한 삶을 되찾았다.

 

 

광명시 관계자들과 세종병원 의료진은 지난 910일 올해 수술 대상자 선발을 위해 중국 랴오청에 다녀왔다.

이때 선발된 어린이 6명은 1029일 입국해 심장병 수술을 무사히 마쳤으며 11월 중순쯤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갈 예정이다.

 

 

강희진 부시장은 116일 세종병원을 방문해 병원 관계자로부터 수술 경과를 설명 듣고 어린이와 가족들을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강 부시장은

아이들의 수술 결과가 좋아 매우 다행이다국내외를 막론하고 미래세대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전폭적인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치분권과 시민협력팀(02-2680-209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