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우리가 청소년시설 주인입니다!

광명시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 간담회 개최

지역청소년운영위원회 모니터링 활동에 따른 의견 제안 발표, 시장과의 대화, 연간 활동보고 등 진행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11.08 10:19
  • 수정 : 2018.11.08 10: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광명시청 대회의실에서 ‘2018년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간담회가 개최됐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청소년운영위원회)에 근거하여 청소년시설에 의무적으로 구성운영하는 청소년 자치기구이다위원회는 청소년 중심의 시설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수련시설 및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참여와 모니터링 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활동센터 등 5개 청소년시설에서 활동하는 청소년운영위원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모니터링 활동에 따른 의견 제안 발표, 시장과의 대화, 연간 활동보고 등이 진행됐다.

 

 

 

청소년운영위원들은 이날 주요 의견으로

△청소년버스 정류장 설치 광명권 청소년시설 건립 노후 시설 리모델링 청소년의 쉼·힐링·활동을 위한 전용 공간 조성 청소년의 건강을 위한 공기청정기 설치 및 안전한 활동을 위한 책상, 의자 교체 청소년 프로그램 전용 홍보게시판 및 청소년시설 안내 표지판 설치 등을 제안했다.

 

 

이에 박승원 시장은 청소년들의 제안에 대해 해당 과와 협의하여 방안을 검토하겠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시설 운영에 참여해 자신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면서 청소년이 주인인 청소년수련시설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명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에 대한 폭 넓은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연합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교육청소년과 청소년정책팀(02-2680-2126)

 

키워드

#행복공동체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