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민원콜센터 상담 체험하고 친절 공무원 다짐!

전화 상담 문의량 상위 5개 부서 직원 및 신규공무원 등 117명 대상, 전화응대 교육, 사례교육, 전화 상담 내용 청취 등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11.12 09: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1029일부터 117일까지 광명시 민원 콜센터(철산동)에서 신규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상담 체험 및 친절교육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체험은 올해 상담 문의량 상위 5개 부서의 장 및 직원과 신규공무원 등 117명을 대상으로 12회로 나눠 진행됐다.

콜센터 운영현황, 전화 응대 교육, 시민의 소리(사례 교육), 상담DB 활용방법 등을 설명 듣고 콜센터 직원과 동석해 전화 상담 내용을 청취하기도 했다.

 

 

체험에 참여한 한 신규 공직자는 시민의 소리를 직접 청취할 수 있는 기회였다 긴밀한 업무협조 방법 등을 배우고 친절 마인드 향상에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310월에 정식 개소한 광명시 민원콜센터는 평일 오전 830분부터 오후 630분까지 운영되며, 보건소 건강콜센터, 차량등록사업소, 주민등록, 가족관계등록, 여권, 관광 및 문화 등 일반민원 상담과 법률상담예약, 각종 고지서 재발행신청, 상하수도 요금조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민원여권과 민원행정팀(02-2680-230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