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스마트미디어 중독을 막아라!

광명시청소년재단, 스마트미디어코치단 2기 양성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11.12 15: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청소년재단(이사장 박승원)의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8일 스마트미디어코치단 2기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315일부터 111일까지 총 9개월 간 진행된 이 과정은 스마트미디어 과의존 및 중독을 예방하고 스마트미디어 선용 방법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청소년과 보호자를 위한 스마트미디어선용교육 표준교안(매뉴얼)에 의한 실질적인 지도방법을 통해 광명시만의 특화된 교육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과정에는 청소년기 자녀를 둔 부모로서 교육 및 복지관련 전공자 중 직업전환을 원하는 자가 참여해 총 62시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했다.

 

커리큘럼은 기본교육과 심화교육으로 구성돼, 상담교육IT분야에서 영역별 최고 전문가들이 강의를 맡아 청소년복지보호 관련법과 정책, 청소년 스마트미디어 문화 및 중독의 실태, 청소년 사이버 폭력의 현황, 4차산업혁명과 미래사회, 청소년 스마트미디어 선용의 이해와 실제, 스마트미디어중독 청소년 및 부모상담, 스마트미디어선용 강의기법, 교안교육 등을 진행했다.

 

과정별 수시평가, 지필평가, 학교 교육현장을 직접 참관하는 기본트레이닝과 표준교안(매뉴얼)을 시연하는 심화트레이닝, 최종평가를 거쳐 최종 14명이 수료했다.

 

이날 수료식에서 서일동 광명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스마트미디어선용사업은 전국 228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중 유일하게 광명시에서만 운영되고 있는 4차 산업혁명시대가 요구하는 특화프로그램이다지역사회 교육수요가 높아지고 있어 스마트미디어코치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함으로 청소년들의 건전한 스마트미디어문화 확산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교육청소년과 청소년정책팀(02-2680-2234)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