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의 얼굴은 민원담당공무원

민원담당 공무원, 민원 콜센터 직원 등 120여 명 자연 속에서 힐링 통한 사기 진작 및 특이민원 응대 서비스 교육 실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11.13 18: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2일부터 9일까지 경기도 가평군 아침고요수목원에서 민원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역량강화를 위한 힐링캠프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민원담당 공무원의 사기와 자존감을 높이고 민원응대 서비스 교육을 통해 민원서비스의 질 향상과 시민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민원담당 공무원과 민원 콜센터 직원 등 120여 명을 교육 대상자로 선정해 지난 2, 8, 93차로 나눠 진행됐다.

 

 

 

 

 

워크숍에서는 친절교육이 진행돼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시민과 소통하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감동 행정 서비스에 앞장서는 데 도왔다. 특히 참여 공무원들은 악성민원 및 특이민원과 관련하여 사례를 통해 분임토의를 하고 대처방안을 모색했으며,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프로그램을 통해 스트레스의 원인을 파악해 해소하기도 했다.

 

워크숍에 참가한 한 공무원은 동료들과 이야기도 나누고 단풍이 아름다운 아침고요수목원을 둘러보며 그동안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장현숙 민원여권과장은 민원담당 공무원은 민원인을 상대하는 광명시의 대변자이며 얼굴이다 힐링캠프 운영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이들이 진정성 있는 행정서비스를 펼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민원여권과 민원행정팀 (02-2680-2662)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