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소하1동, 텃밭 작물 자랄수록 마음건강도 튼튼

2018. 4월~11월 중장년 정서소외계층의 자존감 및 정신건강 향상 위해 운영

이웃과 함께 텃밭 가꾸며 정신건강 안정 도모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11.13 18: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동 누리복지협의체(위원장 박종숙)는 지난 12일 들꽃농원(오리로49480)에서 지난 4월부터 이달까지 관내 정서소외계층 대상으로 진행했던 마음텃밭 가꾸기종강식을 가졌다.

 

 

마음텃밭 가꾸기프로그램은 텃밭 가꾸기를 통해 자존감 향상 및 정신 건강 안정을 도모하는 자연친화 정서지원 프로젝트, 이는 주민들이 ‘11계좌 천사 찾기 운동을 통해 매월 기부한 정기후원금으로 운영됐다.

 

 

우울증, 은둔형, 정신질환 의심자 등 정서소외계층 10여 명은 텃밭가꾸기, 집단 놀이치료 10, 외식지원 등을 통해 아픈 마음을 위로받고 정서적 지지를 받았다.

 

마음텃밭에 참여한 대상자 노 모 씨(64) 의료사고로 갑작스럽게 실직하여 힘들었다 이웃과 함께 놀이치료를 하고 밥도 먹으며 즐겁게 시간을 보내니 우울하고 죽고 싶은 마음이 사라졌다고 전했다.

 

 

박종숙 소하1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장은 앞으로도 중장년 정서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치유프로그램을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소하1동 행정복지센터(02-2680-535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