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함께 가꾸는 복지도시 광명! 함께 누리는 행복

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경과보고, 지역사회보장조사 결과보고, 추진전략, 전략별 세부사업 보고, 질의응답 등 진행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11.14 16: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는 13일 대회의실에서 4(2019~2022)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대한 시민들의 요구를 듣고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중간보고회 및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날 중간보고회 및 공청회에는 지역주민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복지 분야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부터 2022년까지 4년간의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경과보고와 지역사회보장조사 결과보고, 추진전략, 전략별 세부사업 보고, 질의응답 등이 진행됐다.

 

 

 

 

시는 경기복지재단 위탁을 통한 800세대의 지역주민 욕구조사 실시, 12개 분야 FGI(표적집단면접), 실무분과회의(9개 영역), 지역주민의 의견 등 35(400여 명)의 의견 수렴 등 절차를 거쳐 제4기 광명시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했다.

 

지역사회보장계획에는 함께 가꾸는 복지도시 광명! 함께 누리는 행복!’을 비전으로

맞춤형 공감 돌봄으로 시민행복지수 제고 나눔으로 따뜻한 상생공동체 형성 풍요로운 삶을 위한 문화일자리 복지 시민의 건강과 안전보장 누구나 살기 좋은 생활터 조성 등 5대 추진전략과 36개 중점추진 사업 및 세부사업을 담고 있으며,  11월 말까지 시홈페이지(http://www.gm.go.kr) 공고를 통하여 시민의견을 추가 수렴해 의회보고 및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세대별 연령별 복지뿐만 아니라 문화, 교통, 주거, 교육, 보건, 환경 등의 분야를 포괄하는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계획이다 이를 통해 광명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임무자 민간공동위원장은 다양한 계층의 주민 의견을 수렴하여 모두가 공감할 수 있고 실현 가능한 복지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복지정책과 복지정책팀(02-2680-676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