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처음 마음가짐 그대로... 광명시 공직자로 '바로 서기'

11.12.~11.16. 1차 교육... 직무교육 및 광명시 시정 방향 철학 공유, 현장학습, 선배와의 대화 등 진행

11.26.~11.30. 2차 교육, 신규공직자 25명 대상으로 진행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11.19 09: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12~16일까지 광명학습지원센터에서 신규공직자 23명을 대상으로 ‘12018년도 하반기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공직자로서 첫발을 내딛는 신규공직자에게 기본적인 직무내용을 알려 업무 추진에 도움을 주고, 광명시 시정 방향 및 철학을 공유해 공직자로서의 갖추어야 기본자세를 내면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8 하반기 신규공직자 대상 직무교육 모습
2018 하반기 신규공직자 대상 직무교육 모습

 

 

교육에서는 선배공직자 및 전문강사가 직무 및 전산사용 교육, 공직의 의미 및 후생복지 안내, 청렴교육, 홍보교육, 시정목표, 광명의 역사, 현황 및 도시재생 등 현안, 거버넌스 특강 등 광명시 공직자로서의 자긍심 제고에 도움을 주고 숙지해야 할 내용의 강의를 진행했다.

 

선배와의 대화에서는 시 고위 공직자가 자신의 오랜 공직 경험에서 나온 정책 판단 노하우와 대인관계법, 자기만의 스트레스 해소법 등을 진솔하게 이야기해 줘 후배들이 공직생활에 적응하고 공직 마인드를 확립하는 데 도움을 줬다.

 

특히 현장학습은 지속가능한 광명시 발전방향을 주제로 진행돼 신규공직자들이 광명시 주요시설 및 관광지, 전통시장 등 현장을 다니며 시민과 직접 소통하고 광명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한 신규공직자는 직무에 꼭 필요한 맞춤형 교육이었다 시민을 위한 양질의 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승원 시장은 신규공직자들은 광명시의 미래 주역이다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패기와 열정이 시정에 좋은 영향을 미쳐, 시민과 공직자 모두 웃을 수 있는 광명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는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광명평생학습원에서 신규공직자 25명을 대상으로 ‘22018년도 하반기 직무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총무과 인재양성팀(02-2680-6157)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