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지역사회복지 안전망, 광명시가 앞장서겠다!

복지․보건․고용․주거․교육 등 대상자에게 필요한 맞춤형 복지서비스, 공공 및 민간자원 연계를 통해 제공... 지속적 관리

올해 동 누리복지팀 및 사례관리사 10명, 총 555건 발굴 및 통합사례관리 실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11.22 20: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 무한돌봄센터는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위기가정에 위기상황을 해소하고 자립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복지 안전망 구축사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복지·보건·고용·주거교육 등 필요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공공 및 민간자원 연계를 통해 제공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실제 시는 동 누리복지팀 및 사례관리사 10명과 올해 총 555건의 위기가정을 발굴 통합사례관리를 실시해 위기상황에서 고통 받고 있는 저소득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해왔다.

 

최근 사례로 광명2동에 거주하는 독거노인가구를 발굴하여 방문 상담과 욕구조사를 실시했으며 전세임대주택선정 및 거주지 이전, 광명희망나기운동 상품권 지원, 생활복지기동반 지원, 장기요양등급지원 신청 및 결정을 통한 요양병원 입원 지원 등을 한 바 있다.

 

 

광명시는 무한돌봄센터를 중심으로 민․관이 함께 위기가정의 자립 도모와 빈곤을 예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광명시는 무한돌봄센터를 중심으로 민․관이 함께 위기가정의 자립 도모와 빈곤을 예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주학 복지정책과장은 복지현장 최일선에 있는 동 담당자들이 무한돌봄센터와 유기적으로 연계 협력하여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위기가구 지원에 적극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시민들을 위한 복지 서비스가 한층 강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무한돌봄센터를 중심으로 민관이 함께 위기가정의 자립 도모와 빈곤을 예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위기에 놓인 지역 주민이 복지서비스 개입 또는 도움이 필요한 경우 광명시무한돌봄센터(02-2680-6249)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복지정책과 사례관리지원팀(02-2680-6508)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