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내년 2월까지 동파복구 대책반 운영

2018년 12월 ~ 2019년 2월, 상황실 설치

동파 복구대책반 편성․운영해 동파발생에 신속한 복구대응책 마련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12.03 09: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3개월 간 상황실을 설치하고 동파 복구대책반을 편성․운영하여 동파발생에 대한 신속한 복구대응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광명시는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3개월 간 상황실을 설치하고 동파 복구대책반을 편성․운영하여 동파발생에 대한 신속한 복구대응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명시(시장 박승원)겨울철 상수도 동파로 인한 시민의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겨울철 동파 복구 상황실을 운영한다.

 

시는 오는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3개월 간 상황실을 설치하고 동파 복구대책반을 편성운영하여 동파발생에 대한 신속한 복구대응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운영시간은 평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1시까지, 토요일 및 공휴일에는 9시에서 오후 6시까지이며, 한파 특보가 발효될 경우 상황실 근무인원을 확대 편성해 24시간 비상체제를 유지할 방침이다.

 

또한 시는 상수도 동파 예방 홍보를 위해 리플릿과 안내문을 제작하여 각 동 행정복지센터와 도서관 등에 비치해 안내하고 있으며, 동파 취약지역에 동파방지팩을 배부하고 설치하는 등 동파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겨울철 계량기 동파 예방을 위해서는 수도계량기 보호함 내부에 보온재를 채워 비닐로 덮어주고, 벽면에 계량기가 설치된 경우에는 외부에 비닐을 덮은 후 테이프로 밀착시켜 찬 공기가 유입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알렸다.

 

또한 수도관 결빙을 방지하기 위해 노출된 수도관에 보온재를 감싸주고 장기간 집을 비우거나 영하 5이하의 기온이 2일 이상 지속될 경우에는 수도꼭지를 조금 틀어 수도관에 물이 흐르도록 하라고 권고했다.

 

시 관계자는 겨울철 상수도 동파방지를 위해서는 각 가정에서 스스로 대비하고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에서 지속적으로 홍보를 하고 동파가 발생할 경우 신속한 처리를 통해 시민들의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수도계량기 동파나 수도관 결빙 등의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광명시청 수도과 누수복구센터 상황실(02-2680-6280, 6284)로 신고하면 된다.

 

 

 

♤수도과 누수방지팀(02-2680-2965)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