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16개 학교체육관 大개방, 마을과 함께 교육공동체 일군다

4일 광명시, 경기도교육청ㆍ광명교육지원청ㆍ관내 16개 초중고교 업무협약

체육시설 부족 해소, 시민 건강증진, 생활체육 활성화 등 1석3조 효과 기대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12.04 14:38
  • 수정 : 2018.12.04 14: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부터 광명시내 16개 초중고등학교의 다목적체육관이 시민에게 개방된다.

 

방과 후나 휴일 등 유휴시간에 학교 체육관이 개방되면 체육시설 부족문제가 해소될 뿐 아니라 시민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 홍정수 광명교육지원청 교육장, 16개교 학교장과 학교 다목적체육관 마을 개방을 위한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시설 개방을 계기로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교육공동체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광명시는 시설유지보수 등 운영비를 지원하고 참여학교는 2019년 3월부터 유휴시간대에 체육관을 개방한다.
광명시는 시설유지보수 등 운영비를 지원하고 참여학교는 2019년 3월부터 유휴시간대에 체육관을 개방한다.

 

 

이 사업에 참여한 학교는 구름산초, 빛가온초, 안현초, 연서초, 충현초, 광남중, 광명북중, 광문중, 안서중, 철산중, 충현중, 하안중, 광명북고, 명문고, 소하고, 충현고 등이다.

 

 

  • 이번 협약에 따라 광명시는 시설유지보수 등 운영비를 지원하고 학교는 20193월부터 유휴시간대에 체육관을 개방한다.
  • 평일은 초등학교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4시간중고등학교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3시간 동안이다.
  • 주말은 토요일과 일요일 중 하루, 초중고교 모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방한다.

 

  • 단 학교 체육관의 개방 시기 및 시간은 학교 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으며, 체육관 이용 시 학교에 사전 문의를 해야 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학교체육관을 시민들이 이용하면 시설 부족문제 해소와 시민의 건강증진, 생활체육 활성화 등 13조의 효과가 있다 또한 학교체육관 개방을 통해 지역사회와 학교가 교육공동체로서 지방자치와 교육자치 발전을 위해 협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학생들의 체육활동을 보장하고 생활체육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체육관이 없는 학교를 대상으로 다목적체육관을 건립할 예정이다.

내년 광명동초, 광명광성초, 철산초, 소하초 등 4개교에 다목적체육관을 우선 건립하며, 설계 단계부터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 등 교육 수요자가 적극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교육청소년과 교육지원팀(02-2680-2102)

키워드

#행복공동체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