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2018 가족친화 우수기관 국무총리상 수상

지자체 중 유일하게 수상, 가족친화인증 추진단 구성 등에서 높은 평가 받아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12.19 13:47
  • 수정 : 2018.12.19 13: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18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2018년 가족친화인증 및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가족친화 우수기관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가족친화인증 및 정부포상은 여성가족부가 가족친화 인증기업기관 중, 일과 생활의 균형을 이루고 가족친화제도 직장문화 조성 및 실행의 공적이 우수한 기업 및 기관에 수여한다.

 

 

우리시는 저출산 대책으로 대두되고 있는 가족친화 국정정책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전국 지자체 중 유일하게 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우리시는 저출산 대책으로 대두되고 있는 가족친화 국정정책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전국 지자체 중 유일하게 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이날 행사에서는 79개사, 200여 명이 참석해 9개사가 표창을 수여 받았으며, 60개사가 2018년 신규로 가족친화 인증을 받은 680개 기업 및 기관을 대표하여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이날 행사에서는 대통령상을 받은 에스케이텔레콤과 우리홈쇼핑의 사례 발표에 이어 광명시는 ()케이티앤지, ()씨제이텔레닉스, 코닝정밀소재(), ()이너트론과 함께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광명시는

관 전문가 및 대표자 17명으로 가족친화인증 추진단 구성 및 컨설팅 추진

가족친화 경영 실천 포럼 개최

전국 최초 직장 인권보장 선언

아이와 맘편한 도시만들기 정책 추진

가족과 함께 하는 사업 추진 등 공적을 인정받아 가족친화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직원 대상 가족친화사업 뿐 아니라 관내 기업체들에 가족친화사업을 널리 알리고 사업 추진을 독려하기 위한 정책을 펼침으로써, 저출산 대책으로 대두되고 있는 가족친화 국정정책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전국 지자체 중 유일하게 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저출산 극복을 위한 대책으로 일과 가정의 양립 등 가족친화정책을 적극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13일 아이와 맘편한 도시만들기 위원회를 개최하여 출생정책 및 가족친화정책 등 4개 분야 21개 사업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바 있다.

 

 

⊙여성가족과 출산정책팀(02-2680-6716)

키워드

#행복공동체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