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평생학습 · 돌봄도시 조성 내년도 이어간다

평생학습원 방향 재정립 및 평생학습도시 사업 활성화 논의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12.19 15: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17일 평생학습원에서 평생학습도시가 직면한 교육문제 및 정책에 관해 전문가들의 자문을 받고 논의하기 위해 ‘2018 광명시평생교육협의회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박승원 광명시장을 비롯한 평생교육협의회 위원 8명이 참석해 평생학습원 방향 재정립과 주요사업에 대하여 설명하고, 평생학습원의 역할과 사업 등 개선방안에 대하여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박승원 시장은 평생학습도시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내년부터는 정기적으로 평생교육협의회 회의를 개최하겠다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에게 교육 · 문화 기회를 제공하고 평생학습 · 돌봄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시는 올해 신중년 사업, 다문화 요리교실, 청년정책 아카데미, 학습도담 등 학습 소외계층(장애인, 비문해, 경력단절여성, 청년 등)대상 사업을 직접 시범 운영하면서 시민들에게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했다.

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평생학습 사업을 전개함으로써 시민들에게 폭넓은 평생학습의 장을 마련하고자 노력할 방침이다.

 

 

♤평생학습원 학습전략팀(02-2680-620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