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2018년 마을공동체 활동사례 공유하는 날

마을공동체 대표 활동사례 발표 및 활동 과정, 성과 다양하게 전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12.24 15:29
  • 수정 : 2018.12.24 15: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시장 박승원)지난 19일 평생학습원 2층 공연장에서 ‘2018 마을공동체 활동사례 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마을공동체 활동을 하면서 겪은 다양한 경험과 사례를 공유하고, 주민간의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들레마을 사람들13개 마을공동체 대표들의 활동사례 발표가 진행됐으며, 그간의 공동체 활동의 과정과 성과가 다양하게 전시됐다.

특히 페이스 페인팅’, ‘면 생리대 만들기’, ‘캠핑용 수저집 만들기등 직·간접 체험 공간이 마련돼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자리에서 박승원 광명시장은 마을공동체는 각박한 도시생활을 보다 따뜻한 마을로 바꾸고 마을구성원 간의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하고 극복해 가는, 주민자치의 참다운 모델로 평가된다,급격한 성과보다는 느슨한 연대와 협력이 우리 마을을 바꾸어 갈 것으로 믿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마을공동체 발전에 대한 경험을 듣고 토론하는 자리를 갖자고 제의하며 그 동안 마을공동체를 조직하고 활동하신 여러분들이 함께하는 시민 웃는 광명을 몸소 실천하신 분들이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지역경제과 사회적경제팀(02-2680-0741)

 

키워드

#행복공동체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