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2019년부터 일반 임산부까지 산전 검사비 무료

고위험 임산부 대상에서 일반 임산부로 전체로 지원 확대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12.27 09:17
  • 수정 : 2018.12.27 16: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시장 박승원)모자 건강증진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임산부 산전 검사비 무료지원 사업을 내년부터 확대하여 시행한다.

 

임산부 산전 검사는 보통 임신 6~10주 임산부에게 시행되며, 올해까지는 기초생활수급권자, 35세 이상 등 고위험 임산부만을 대상으로 지원하였으나, 내년부터는 일반 임산부 전체를 대상으로 지원이 실시된다.

 

임산부 산전 검사비 무료지원 사업은 임신초기에 해당되는 관내 임산부가 광명시보건소 1층 모자건강관리실에서 쿠폰을 발급 받고, 관내 지정 산부인과에 쿠폰을 제출한 후 산전 검사를 무료로 제공받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임산부 산전 검사비 무료지원 사업이 확대 운영됨에 따라 임신 출산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지역 주민의 건강한 출산에 도움을 주어 아이 낳기 좋은 광명시로 거듭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민보건과 영유아모성팀(02-2680-5523)

키워드

#행복공동체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