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치매안심센터, 광명의료재단과 업무협약

치매정밀검진 및 협력의사 등 전문적 치매검진사업 수행 위한 협약 체결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12.27 14: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 의료법인 광명의료재단은 27일 기관장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치매정밀검진 및 협력의사 등 전문적인 치매검진사업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시민은 치매안심센터에서 치매 선별 검사 결과 인지저하 또는 치매가 의심되면 협력의사인 신경과 전문의의 진단과 연령소득 기준에 부합 경우 뇌 영상 촬영, 혈액 검사 등 3차 감별검사 비용 8만 원을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이현숙 광명시 보건소장은관의 협력을 통해 치매환자와 가족이 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하면 전문적인 검사와 치료까지 치매안심센터에서 직접 또는 연계로 제공받을 수 있다 원스톱 치매검진 및 치료를 통해 치매환자와 가족의 편의가 증진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 치매안심센터는 전문 인력을 증원 및 확대 운영할 계획이며, 커뮤니티 케어 기반의 치매관리사업을 수행하여 치매환자, 가족, 지역주민이 삶의 터전에서 함께 살아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광명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 의료법인 광명의료재단은 치매정밀검진 및 협력의사 등 전문적인 치매검진사업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명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 의료법인 광명의료재단은 치매정밀검진 및 협력의사 등 전문적인 치매검진사업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건강생활과 치매안심팀(02-2680-551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