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무상 교육·교복·급식! 3대 교육복지 실현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1.09 14:42
  • 수정 : 2019.01.18 16: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

즐겁게 배우고

신나게 나누다

 

중학교 신입생은 경기도 교육청 주관으로 교복 현물로 지원하며, 고등학교 신입생은 광명시에서 1인당 30만원의 교복 구입비를 지원한다.
중학교 신입생은 경기도 교육청 주관으로 교복 현물로 지원하며, 고등학교 신입생은 광명시에서 1인당 30만원의 교복 구입비를 지원한다.

 

 

3 무상교육 실시

올해부터 수업료 연 140만원 지원

 

 

광명시가 무상교육·무상교복·무상급식으로 보편적 교육복지를 실현하고 있다.

 

광명시는 고등학교 무상교육을 조기 실시하기 위해 올해 9개 일반 고등학교 3학년 학생에게 1인당 연 140만원의 수업료를 지원한다.

 

이를 위해 지난해 12광명시 고등학교 학생 교육비 지원조례를 제정하고 보건복지부와도 협의를 마쳤다.

 

광명시는 2020년에는 고등학교 2학년, 2021년에는 고등학교 1학년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고 신입생 교복비 3월까지 학교로 신청

 

 

명시는 올해도 지난해에 이어 중·고등학교 신입생에게 교복 구입비를 지원한다.

 

중학교 신입생은 경기도 교육청 주관으로 교복 현물로 지원하며, 고등학교 신입생은 광명시에서 1인당 30만원(교육부 주관 교복 공동구매가 상한액)의 교복 구입비를 지원한다.

 

중학생과 시내 고등학교 신입생은 학교로, 시외 고등학교 신입생은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로 3월까지 신청하면 된다.

 

광명시는 유치원과 초··고등학교 전 학년 무상급식뿐 아니라 급식의 사각지대인 방송통신중학교와 대안학교까지 급식을 지원하고 있다.

 

나아가 안전한 급식을 위해 학교급식에 유전자 조작 없는(Non-GMO) 가공품 구매를 지원하고, 학교급식 식재료에 대해 방사능과 중금속 검사는 물론 잔류농약 검사도 실시한다.

 

 

(가칭)광명교육협력지원센터 하반기 설립

 

광명시는 학교와 마을이 아이들을 함께 키우는 교육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가칭)광명교육협력지원센터를 설립한다.

 

지난해 12월 광명시와 광명교육지원청, 시내 16개 초··고등학교가 협력해 올 3월부터 학교 체육관을 개방하기로 한 것은 교육공동체 만들기의 일환이다.

 

광명시 교육정책에 대한 의견이나 문의는 시청 교육청소년과로 하면 된다.

 

 

교육청소년과 02-2680-2115

키워드

#배움도시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