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민톡톡

무한 혁신에너지, 주노베이션!

당신만을 위한 따뜻한 영상을 만든다.

주노베이션 이준호 대표

  • 기자명 시민필진 김창일
  • 승인 : 2019.01.16 15:55
  • 수정 : 2019.01.17 08: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사 대표는 어떤 순간에서도

모든 걸 알 수 있어야 한다.

회사의 강점과 한계,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을

고객에게 제시해야 한다.

초동 사무실에서 만난 주노베이션 이준호 대표는 회사 소개부터 올해 계획까지 단숨에 이야기했다.

창업 후 3년, 올해 서른 살. 젊은 패기를 가진 청년이다.

그칠 줄 모르는 긍정의 에너지는 인터뷰 내내 이어졌다.

 

 

주노베이션 이준호(30)대표
주노베이션 이준호(30)대표


 

주노베이션.

외부적으로는 혁신적 영상을, 내부적으로는 혁신적인 삶을 지향

 

누군가를 주인공으로 만들어주는 게 즐거워요.

 

" 졸업작품을 만들면서 소상공인, 일반인에게도

대기업 영상처럼 제공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누가 만든 시스템에 뛰어들기보다 제 스타일로

고객에 맞는 영상을 제작해 보고 싶었습니다.

지금은 PD, 그래픽디자이너, 촬영감독 등 5명과 함께 일해요.

20158월에는 촬영하러 두 명이서 다녔어요.

2017년 광명시 청년창업지원사업에 지원해서 선정이 됐고, 2016년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해 2017년 사업이 잘 됐습니다.

창업 후, 거래처가 다양해지고 있어요. 중견기업, 강소기업, 대기업 등에서 제작의뢰가 들어옵니다.

2019년은 V커머스(비디오 커머스)로 진출하려고 해요.

외주를 받는 게 아니라 한 제품을 소싱해서 전반적인 마케팅을 해보려는 생각에 올해 직원을 좀 더 채용하려 합니다.


 

2017년 광명시 청년창업지원사업에 선정된 주노베이션
2017년 광명시 청년창업지원사업에 선정된 주노베이션

 

 

  • 광명시 청년창업지원사업에 선정됐다. 광명시 지원은 어땠나?

홍보할 수 있는 비용을 3천만 원 정도 받았어요. 저희와 같은 스타트업 회사는 홍보를 하고 싶어도 비용이 없어서 힘들거든요.

당시에 받았던 지원비로 검색광고도 하고, 홍보물품 등을 만들 수 있었어요.

그리고 광명시와 업무를 할 때, 가산점이 있어 일하기도 훨씬 수월했고요.

함께 있었던 청년창업자의 영상을 수주 받아 협업할 수 있었는데, 창업 동기들이 생겼다는 느낌도 좋더라구요.

 

 

  • 처음에는 웨딩영상을 했다고 들었는데, 기업으로 확장한 이유가 있나?

2015년에는 b2c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고정수입을 만들려고 했어요.

그 수입으로 기업으로 확장해 나가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기업일이 빨리 들어왔어요.

1년 뒤를 생각했는데, 2달 뒤에 일이 들어왔어요. 당시 스마트폰이 활발해 졌을 때였거든요. 매출의 80%까지 기업이 차지했어요.

 

 

  • 사무실이 서초에 있는데, 임대료 부담은 없나?

서초로 온 이유는 거래처가 여기 근처여서 이동했어요. 걸어서 15~30분이면 거래처에 갈 수 있거든요.

이제 여기서 한 해를 보냈네요. 한 달 한 달 임대료 부담은 안 되는데, 연 단위로 보니까 크더라고요.

거의 한 사람의 인건비를 임대료로 내고 있는 거잖아요.

하지만 잠재적 투자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광고주 분들도 사무실에 들르기 편하시구요.

 

 

  • 지금은 1인 미디어 시대다. 주노베이션 영상의 차별점이라고 한다면?

내용도 중요하지만, 색감, 카메라 앵글, 편집기술 등 퀄리티를 많이 신경 써요.

개인용 스마트폰 카메라가 좋지만, 4~8K 영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장비가 달라요.

장비적인 면에서도 투자를 아끼지 않고, 영상을 찍는 카메라 감독님도 업계에서 유명한 분이세요.

홈페이지도 리뉴얼 중이에요. 올해는 본격적으로 좀 더 홍보에 집중하려 합니다!

 

 

▼주노베이션  제작영상 구경하기 ▼  

 

 

  • 창업 후, 힘든 점이 있다면?

매출이 안 나올 때가 가장 힘들죠. 2015년... 혼자 영상을 만들 때 많이 외로웠어요.

집에서 작업하면 창 밖 놀이터에서 아이들 노는 모습을 보곤 했거든요. 함께 대화하면서 일을 할 수 있는 동료가 없다는 게 좀 그랬어요.

지금은 학교 후배들과 함께 일하고 있어요. 4~5년 동안 지켜본 후배들이라 성격도, 실력도 검증했거든요. 좋아하는 사람들과 작업하는 게 좋아요.

 

 

 

  • 꿈이 있는가?

무엇보다 거래처의 브랜드 가치가 높아지는 영상을 계속해서 만들어가는 것이겠죠?

주노베이션을 믿고 일을 맡겨주시는 만큼 v커머스에서는 청렴한 영상을 추구해 나갈 거구요.

손자, 손녀에게 보여 줄 때까지도 변함없이 감동을 전할 수 있는 결혼식 영상 등 다방면에서 좋은 영상을 만들고 싶어요.

개인적으로는 좋은 결과물로 저를 도와주고 믿어주는 동료들과 잘 먹고 잘 살고 싶은 게 꿈입니다.

 

  • 하루 일과는?

하루에 2~3분을 만나서 미팅을 해요. 회사가 성장할수록 만나는 분들을 만나고 있어요.

쇼파를 펼치면 침대가 되는데, 회사에서 자주 자요. 저는 퇴근 시간이 따로 없거든요.(하하)
 

 

  • 광명시에 바라는 점?

광명이 작은 시이긴 하지만 알뜰하다고 할까요?

광명시에서 '잡고'가 운영중이잖아요. 대표자가 돼 보니, 함께 일하는 직원이 더없이 중요한 거 같아요. 

우수한 분들이 많이 있는데, 이들이 기업과 연계해 일할 기회를 잘 얻어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 욕심인 듯하지만 창업 3~5년 미만인 분들에게 좀 더 지원이 있으면 해요. 더 잘 돼도록 날개를 달아주세요(하하)
 


잡고란, 광명청년 정규직 job-go’사업으로 청년 미취업자에게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채용기업을 지원하는 정책으로 기업체에서 3개월간 인턴으로 근무하고, 인턴종료 후 정규직으로 채용한다.


 

 

  • 배창업자로서 후배창업자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는지?

저는 좋은 카메라 앵글을 찾으려 큰 인형을 사서 찍어보며 연습을 했어요.

또 새로운 장비가 나오면 돈이 들더라고 대여해서 써보기도 하구요. 정보도 많이 찾아봤죠.

영업은 패기가 있어야겠죠?

" 패기는 허황된 말이 아니라, 자기 제품에 자신이 있기 때문에 나올 수 있다고 생각해요.

 

시작도 안 해보고 후회하는 것 보단 일단 해보고 후회하는게 맞는 것 같아요.

또한 책, 주변인의 말 들을 너무 의지할 필요는 없어요.

저는 하고 싶은면 해야 된다고 생각해요. 보통 아는 것이 힘이지만, 가끔은 모르는 것이 약이 될 때가 있거든요.

모르고 덤벼들 때는 겁이 없어서 자연스럽게 용기가 나거든요.

 

" 항상 절실해야 해요.

 물론 스트레스도 받겠지만 적응되거든요. 즐길 수 있게 돼요. 매일 작두에 서 있는 기분인데, 재밌어요.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