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1.15.~3.31. 주민등록 사실조사 실시!

1월 15일부터 3월 31일까지 2019년 주민등록 사실조사 추진

과태료 부과대상자, 사실조사 기간 중 자진 신고 시 과태료 부과금액 최대 3/4까지 경감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1.15 13: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사실조사는 합동조사반이 각 세대를 방문하여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사실 일치여부, 주거용으로 사용하고 있는 오피스텔 거주자의 전입신고 여부 등을 확인한다.
이번 사실조사는 합동조사반이 각 세대를 방문하여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사실 일치여부, 주거용으로 사용하고 있는 오피스텔 거주자의 전입신고 여부 등을 확인한다.

 

명시(시장 박승원)115일부터 331일까지 2019년 주민등록 사실조사를 추진한다.

 

이번 사실조사는 전국 동시에 실시되며,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 사실을 정확히 일치시킴으로써 주민 생활의 편익 증진과 행정사무의 적정처리를 도모하기 위해 실시한다.

 

시에 따르면 각 동별 공무원 및 관할 통장으로 구성된 합동조사반이 각 세대를 방문하여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사실 일치여부, 주거용으로 사용하고 있는 오피스텔 거주자의 전입신고 여부 등을 확인한다.

 

이번 사실조사 기간(1.15.~3.31.)중에 거주불명등록자, 주민등록증 미발급자 등 과태료 부과대상자가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자진 신고하면 과태료 부과금액의 최대 3/4까지 경감 받을 수 있다.

 

장현숙 민원여권과장은 사실조사원 방문 시 거주여부를 확인해 주는 등, 시민들이 주민등록 사실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민원여권과 민원행정팀(02-2680-2662)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