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자치분권 발전에 광명 깃든다, "자치분권협의회" 출범

자치분권에 관한 정책 개발 및 시민의 자치분권 촉진활동 적극 권장 ‧ 지원

시민, 청년,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위원, 시의원 등 각계각층 위원 20명 위촉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1.15 17: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시장 박승원)1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광명시 자치분권 발전을 위한 광명시 자치분권협의회(이하 협의회)’를 출범하고 위촉식 및 제1회 회의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광명시 자치분권협의회는 자치분권에 관한 정책 개발 및 시민의 자치분권 촉진활동을 적극 권장, 지원하기 위해 구성됐다.

 

 

 

 

이날 시는 시민, 청년,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위원, 시의원 등 각계각층 위원 20명이 위촉했으며, 이들은 자치분권에 관한 정책개발 및 추진계획에 대한 자문 및 심의, 자치분권 촉진활동과 관련된 사업의 협의 및 조정 역할을 하게 된다.

 

이후 진행된 회의에서는 이재서 위원장 및 김민재 부위원장을 선출했으며, 협의회의 향후 운영과 사업추진에 대한 계획을 설명했다.

 

또한 광명시가 나아가야 할 자치분권의 방향과 사업제안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이날 선출된 이재서 위원장은 광명시의 자치분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자치분권협의회가 실질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소감을 밝혔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의 자치분권 발전을 위해서는 위원들의 적극적인 자문과 활동이 필요하다 광명시 자치분권 확립 및 실현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자치분권과 자치분권팀(02-2680-2398)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