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청년·여성·노인 일자리문제 답 찾는다

광명시일자리위원회 청년·여성·노인 3개 분과 출범

매월 1회 일자리 정책 수립 위한 회의 개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1.24 09:11
  • 수정 : 2019.01.24 09: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가(시장 박승원) 2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2차 광명시 일자리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청년, 여성, 노인 3개 분과위원회를 결정했다.

 

청년 분과위원회에서는 청년과 취업준비생의 창업과 일자리 지원을 논의했고, 여성 분과위원회에서는 경력단절 여성 취업과 창업에 관해 토론을 했다.

또한 노인 분과위원회에서는 어르신 일자리 창출과 취약계층 노인 일자리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심층 논의 했다.

 

 

이날 박승원 광명시장은 공공일자리 확대 정책은 단순히 일자리만 제공 하는게 아니라 몸이 불편하고 어려운 취약계층도 최소한의 일을 통해 노동의 대가를 받을 수 있도록 공공 일자리 기회를 주는 게 곧 일자리 복지다라고 밝혔다.

 

광명시는 지난해 12월 시장 직속 광명시 일자리위원회를 위촉(30) 출범하고 매월 1회씩 위원회를 개최하여 일자리 전문가 의견을 수렴하는 등 공공과 민간 일자리 정책을 만드는 일을 꾸준히 하고 있다.

 

 

◑일자리창출과(02-2680-2274)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