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내 나이가 어때서!' 78세 졸업생 배출

제1회 광명중학교 부설 방송통신중학교 졸업식 개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2.11 10: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 광명중학교 부설 방송통신중학교(교장 윤병훈) 1회 졸업식이 지난 9일 광명중학교 다목적실에서 만학도 72명과 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

 

이날 3학년 학생 71명과 조기졸업자 1명을 포함하여 72명의 학생이 뜻깊은 졸업장을 받았다. 이 중에는 5070대 늦깎이 학생 62(86%)78(1941년생) 최고령 졸업생도 있어 참석한 모든 사람들에게 더 의미 있는 졸업식이 되었다.

 

이날 3학년 학생 71명과 조기졸업자 1명을 포함하여 총 72명의 학생이 뜻깊은 졸업장을 받았다.
이날 3학년 학생 71명과 조기졸업자 1명을 포함하여 총 72명의 학생이 뜻깊은 졸업장을 받았다.

 

 

방송통신중학교는 고령자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인 학생 등 어려운 환경에 있는 학생들이 배움의 끈을 놓지 않고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배움터 역할을 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시는 배움의 기회를 놓쳤으나 배움의 열망으로 학업을 계속하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해 방송통신중학교 학생 225명에 대한 급식 지원(37,800천원)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해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졸업식 축사에서 누구나 배움의 권리를 누리고 학습을 통해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즐겁게 배우고 신나게 나누는 광명 교육을 통해 광명시와 시민의 미래는 밝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중학교 부설 방송통신중학교는 중학교 학력을 취득하지 못한 성인과 학업중단 청소년 등에게 학력취득 기회를 주기 위해 2015년에 설립한 공립 중학교로 온라인 및 출석 수업으로 운영된다.

 

 

⊙교육청소년과 교육지원팀(02-2680-2102)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