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일자리보다 중요한 일... 안전!

상반기 신중년·1969 행복 일자리사업 안전교육 실시

현장 배치 전, 안전사고 예방 위한 안전‧소양 교육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2.11 10: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7일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신중년일자리사업과 1969 행복일자리사업 참여자 212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

 

신중년일자리사업은 중장년층에게 인생2막의 디딤돌이 되는 일자리 제공으로 은퇴 충격 완화 및 사회공헌의 기회를 제공하고, 이들의 경력 및 노하우를 공공부문에 도입하여 지역사회 역할 강화를 실현하고자 새롭게 시행하는 일자리사업이며

1969 행복일자리사업은 올해 1969세까지 계층별·유형별 일자리창출을 목적으로 시행하는 신규 일자리사업이다.

 

이날 교육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의 안전교육 및 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 외부강사의 소양교육으로 진행되었으며, 일자리사업 참여자들의 안전사고 예방과 정신건강 스트레스 관리 등에 도움을 주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겨울철에는 안전사고 예방과 건강관리에 특별히 더 신경써 주시길 바란다 신중년일자리사업과 1969 행복일자리사업은 광명시민을 위해 자체적으로 추진하는 일자리사업이며 앞으로도 공공일자리사업을 더욱 확대해 일자리를 많이 만들겠다고 했다.

 

한편 상반기 신중년·1969 행복 일자리사업 참여자들은 이번 달 8일부터 사업부서에 배치되어 630일까지 5개월간 근무한다.

 

 

◐일자리창출과 공공일자리팀(02-2680-635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