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확 달라진 2019년 시민과의 대화

박승원 광명시장, 민선7기 주요사업과 생활공감정책 직접 프레젠테이션 설명

13일 철산2동, 광명4동 주민과 진정성 있는 소통 이어가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2.14 14: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승원 광명시장이 관내 18개동을 순회하며 시민들의 의견을 듣는 ‘2019 동 방문 인사 및 시민과의 대화를 위해 13일 철산2동과 광명4동을 방문했다.

 

이날 철산2동과 광명4동 동방문에도 각 200여명의 많은 주민이 참석해 시민들 모두 시정운영에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었다.

 

박승원 시장은 프레젠테이션으로 민선7기에 추진할 주요사업과 도로철도 계획, 교육평생학습복지안전문화체육일자리경제 분야의 생활공감 정책에 대하여 직접 설명하면서 더 큰 광명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철산2동 시민과의 대화
철산2동 시민과의 대화

 

 

주민들은 워킹맘의 고충, 구시가지의 주차난, 공공건물의 활용문제 등 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건의사항을 제시하였다. 이에 박 시장은 각 사안에 대해 진정성 있는 답변으로 시민과의 소통을 이어갔다.

 

또한 생활민원에 대해서는 관련부서에 즉시 현장을 점검해 시민과 논의를 통해 해결책을 찾아볼 수 있도록 지시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구시가지의 주차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토지를 매입해서라도 주차장 등 지원시설을 확보하고 싶다. 또한 주변 공공시설을 이용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고 있다시민의 적극적인 도움 없이 시 혼자서는 못하는 일이다며 시민들의 협조를 구하기도 했다.

 

한편 시민과의 대화는 새해를 맞아 시정 운영 방향에 대해 시민들에게 직접 설명하고 현장에서 다양한 의견을 들어 시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한 것으로 21일까지 진행되며 14일에는 하안2, 학온동을 방문해 시민과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자치분권과 시민협력팀(02-2680-2128)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