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수소충전소 있는 광명서 맘껏 수소차 타고 싶어라

수소연료전지차 보급 사업 올해부터 시작, 수소차 구매비용 3,250만원 지원

현대차 그룹에 수소충전소 유치 서한 전달, 수소차 보급 확대 위한 노력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2.14 13:00
  • 수정 : 2019.02.14 15: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자동차 배기가스와 오염물질 배출을 줄여 환경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수소연료전지차 보급 사업을 올해부터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수소연료전지차(이하 수소차)를 구매하고자 하는 시민들에게 국비 2,250만원에 시비 1,000만원을 더해 대당 총 3,250만원을 수소차 구매 비용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수소차 구매 지원 대상 모델은 현재 현대 자동차의 넥쏘한 종이며 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3월 중에 공고할 계획이다.

 

그러나 광명시에는 수소충전소가 없어 수소차를 원하는 시민들이 광명시가 아닌 인근 수소충전소 설치 지역으로 이동하여 충전을 해야 하는 등 불편사항이 예상되어 보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박민관 기후에너지과장이 정의선 수소위원회 회장(현대차그룹 부회장)에게 광명에 수소충전소 설치를 바라는 서한을 전달해 눈길을 끌고 있다.

박 과장의 서한으로 광명시에 수소충전소가 유치되어 수소차 보급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기후에너지과 기후대응팀(02-2680-6215)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