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2019년 광명시, 뜨거웠던 ‘청년창업자금 지원사업’ 설명회!

예비 청년창업자 60여명 참석, 창업에 뜨거운 관심 가져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2.18 10:29
  • 수정 : 2019.02.18 10: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15일 일자리창조허브센터에서 청년창업자금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약 60여명의 지역 청년들이 참석하여 창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여 주었다. 시는 설명회에서 청년창업자금 지원사업의 자격 요건, 상세 지원내역, 사업계획서 작성tip, 지역 청년창업가 사례 등을 설명했으며 이어 사업관련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청년창업자금 지원사업은 아이디어나 기술 등은 보유하고 있으나 여건이 부족해 선뜻 창업에 나서지 못하는 지역 청년들에게 개발 자금은 물론 사무 공간·사무기기, 전문가pool, 창업교육 등 종합적인 창업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년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설명회에 참석한 20대 예비창업자는 취업 빙하기에 접어든 현 국면에 지자체가 직접 발 벗고 나서 청년들의 든든한 창업기반을 마련해주니 매우 좋은 기회라 생각하여 참석했다고 말했다.

 

청년창업자금 지원사업의 대상은 만 39세 이하의 지역 청년으로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후 2년 미만의 초기 창업자이며 오는 222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창업지원과 창업지원팀((2680-6627)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광명시는 청년창업자금 지원사업으로 지난 2년간 15억 원의 예산을 편성해 66개 창업팀을 지원해왔다.

이 중 지난해 기준으로 61개 팀이 사업자 등록을 하였고 고용 50, 종합 매출액 57억 원 이상 달성 등 창업팀들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창업지원과 창업지원팀(02-2680-6627)

 

키워드

#사회적경제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