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2019년 우리 동 주민 화합의 길, 저 달처럼 빛나거라

하안1동 떡국 오찬

철산3동 왕재산 기원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2.18 10:52
  • 수정 : 2019.02.18 10: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한담구, 단체협의회장 박광옥)는 지난 13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정월대보름맞이 주민화합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하안1동 단체장, 관내 경로당 어르신 및 입주자 대표, 단체원 등 80여명이 참석했으며 새마을지도자 및 부녀회원들이 이른 아침부터 정성껏 끓인 떡국을 함께 먹으며 이웃간 정을 나누었다.

 

조재희 두산경로당 회장은 정월대보름을 앞두고 이웃 주민들과 어울려 따뜻한 떡국을 함께 먹으니 기분이 좋다며 밝게 웃으셨다.

 

박광옥 하안1동 단체장협의회 회장은 정월대보름을 맞아 정성껏 끓인 떡국을 드시고 올 한해 잔병치레 없이 건강하게 지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참석한 박승원 광명시장은 우리나라 세시풍속 중에서도 중요한 날인 정월대보름을 기억하고 주민들과 정을 나누는 모습을 보니 든든하고 주민들과 오늘 행사에 함께 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앞으로도 지역주민 모두가 한결같은 마음으로 화합하는 하안1동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하안1동 행정복지센터(02-2680-5247)

 


 

2019년 주민 소원성취 무사안녕 기원제
2019년 주민 소원성취 무사안녕 기원제

 

 

3동 주민센터(동장 방진호)는 지난 13일 왕재산에서 철산3동 동정자문위원회(위원장 염희균)주관으로 ‘2019년 주민 소원성취 및 무사안녕을 위한 기원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조미수 광명시의장, 박덕수 시의원, 김윤호 시의원을 비롯하여 유관기관단체장, 단체원, 주민 등 150여 명이 참여해 지역주민의 행복과 화합을 기원하였다.

 

철산3동 기원제는 2002년 한·일 월드컵의 성공적인 개최와 지역주민의 소원성취 및 무사안녕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시작된 이래 올해로 벌써 18주년을 맞았다.

 

정순희 통장협의회장과 조명해 새마을부녀회 총무의 점촉을 시작으로 방진호 철산3동장이 분향과 헌주를 하고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한 13개 유관단체장과 단체원들이 기해년(己亥年) 지역주민의 간절한 소망과 염원을 담아 차례대로 헌주하고 재배를 올렸다.

 

염희균 동정자문위원장은 쌀쌀한 날씨에도 기원제 행사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2019년 한 해도 지역 주민들이 서로 화합하는 모습으로 살기 좋은 철산3동을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방진호 철산3동장은 “18년째 동민의 행복과 화합을 위해 기원제를 주관해 주시는 동정자문위원회 모든 위원님께 감사드리며, 이번 기원제를 통해 기해년 새해에도 모든 분들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철산3동주민센터(02-2680-5211)

 

 

 

 

키워드

#행복공동체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