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외국인 위한 전화 통역 민원서비스 개시

중국, 일본, 캄보디아, 필리핀, 베트남어 지원

민원처리에 어려움을 겪는 외국인에게 민원서비스 제공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2.20 14: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화 통역 지원 언어는 중국, 일본, 캄보디아, 필리핀, 베트남어이다.
전화 통역 지원 언어는 중국, 일본, 캄보디아, 필리핀, 베트남어이다.

 

 

광명시(시장 박승원)20일 민원처리에 어려움을 겪는 외국인을 위해 전화 통역 민원서비스를 시범운영한다고 밝혔다.

지원 언어는 중국, 일본, 캄보디아, 필리핀, 베트남어이다.

 

현재 광명시에 살고 있는 외국인 주민은 6,276명으로 전체 인구의 1.8%를 차지하고 최근 이주노동자와 결혼이주여성 등의 증가에 따라 체류지 변경 및 혼인신고 등 외국인 민원이 꾸준히 늘고 있다.

 

이에 관내 거주 외국인 중 한국어에 능통한 외국인 4명을 자원봉사자로 위촉하여 민원처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국인에게 민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박충서 행정재정국장은 광명시민을 돕기 위해 선뜻 나서준 자원봉사자 분들께 감사드린다시청을 방문한 외국인들이 질 높은 통역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전화 통역서비스는 외국인 체류지 변경 신고, 외국인 사실 증명서 발급, 여권 발급 등 외국인들이 다양한 민원 신청과 관련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민원여권과 민원행정팀(02-2680-2706)로 연락하면 된다.

 

광명시는 외국인 주민이 불편 없이 행정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민원여권과 민원행정팀(02-2680-2706)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