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세상에 버릴 것 하나없네

박보경 대표, “어려운 생활로 꿈 접는 청소년 재능 개발 돕고 싶어”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9.02.21 09:24
  • 수정 : 2019.02.21 09: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자원으로 생활용품 만드는 업사이클 무료 강좌 열어

 

죠코(gioco)공방은 세상에서 단 한 벌뿐인 수제 아동복을 주문 제작하는 회사이면서 세상에 버릴 것은 하나도 없다는 철학으로 폐자원을 생활용품으로 바꾸는 업사이클 공방이다.

 

광명시 다울마을 도시재생 프로젝트로 지난해 119일부터 127일까지 자투리야 놀자는 주제로 폐현수막으로 생활용품 만들기 무료 수업을 진행했다.

손바느질을 처음 해봤다는 유은명(광명동) 씨는 한 번 쓰고 버리던 현수막이 이제 달리 보여요. 제가 만든 가볍고 멋진 가방을 들고 다니면 사람들의 시선이 느껴져서 어깨가 쑥 올라가요라고 말했다.

 

 

박보경(광명2동) 대표
박보경(광명2동) 대표

 

 

즐겁게 재활용하는 재미 알려줘

이 공방의 박보경(36·광명2) 대표는 이탈리아 세콜리대학에서 아동복 패턴을 전공한 후 밀라노에서 패턴사로 4년간 일한 경력이 있다.

 

또 귀국 후에는 남이섬의 상상나라국가연합에서 상상디자이너로 도시재생 업무를 담당했다.

 

박 대표는 자신의 다양한 경험을 어려운 생활 때문에 일찌감치 꿈을 접는 청소년을 돕는 데 사용하고 싶어 한다.

 

청소년들과 함께 만들고 응원해주며 재능을 찾아주는 일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런 소망으로 그동안 하안종합복지관에서 청소년 진로 멘토링 활동을 했고, 평생학습원 느슨한학교에서 면 생리대 만들기 재능기부 수업도 진행했다.

 

올봄에도 폐현수막으로 생활용품 만들기 무료 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문의 aimbo@naver.com

글 김정옥 사진 손영옥 시민기자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